"미국 연구 결과, 96%가 2분만에 잠들었다!" 잠을 잘 자는 과학적인 방법 | 이동환 원장

Oct 13, 2023
"미국 연구 결과, 96%가 2분만에 잠들었다!" 잠을 잘 자는 과학적인 방법 | 이동환 원장

잠 못드는 한국인들의 충격적인 몸 상태

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

건강보험 통계에 의하면 매년 불면증으로 병원을 찾는 분들이 70만명 이상이라고 합니다. 하지만 병원에 가지 않는 분들까지 포함하면 약 400만 명 이상으로 추산된다고 하는데요, 정말 많은 분들이 잠에 들지 못해 고생하시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
이동환 원장님은 이에 대해 잠들 수 있는 방법을 알고 계시다고 하는데 한 번 들어볼까요?

커피를 마셔도 2분 만에 잠드는 수면법

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

‘해파리 수면법’은 해파리처럼 몸의 근육에 힘을 빼고 누워 가장 편안한 상상을 하는 것입니다. 미국의 버드 윈터가 이 훈련을 해군들에게 6주간 시킨 결과, 2분 안에 잠드는 비율이 96%나 되었다고 합니다.

놀라운 결과죠? 긴장과 불안을 이완시키고 편안한 상태가 되어야 잠에 잘 드는 것 같네요.

잠을 잘 잤을 뿐인데 인생이 바뀌는 이유

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image.png

잠에 들 때도 근육에 힘이 빠져야 이완이 되어 잠에 드는 것 처럼, “인생도 힘이 빠져야 고수가 된다.”는 이동환 원장님의 말씀은 정말 와닿는 말이 아닐 수 없습니다.

요약

건강보험 통계에 의하면 매년 불면증으로 병원을 찾는 분들이 70만명 이상이며, 병원에 가지 않는 분들까지 포함하면 약 400만 명 이상이 추산된다고 하는데요, 정말 많은 분들이 잠에 들지 못해 고생하시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
이러한 분들을 위해 이동환 원장님은 ’해파리 수면법’을 알려주셨는데요, ‘해파리 수면법’은 마치 해파리처럼 축 늘어질만큼 몸에 힘을 빼고 그 상태에서 잔잔한 호수 위나 깜깜한 숲 속 처럼 조용한 곳에 누워있는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. 혹은 마치 백지 상태처럼 생각을 비우고 누워있어도 좋습니다.

긴장을 하면 시야가 좁아집니다. 스포츠를 할 때도, 잠을 잘 때도 긴장을 풀고 힘을 빼야 하는 것 처럼 우리 인생도 힘이 빠져야 근육의 긴장이 풀리며 시야가 넓어져 비로소 고수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.


출처 : YouTube "지식인사이드"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NHYnJVXhPOI&t=248s


👉다음 컨텐츠 보러가기! : 수면 부족 한국, 수면 부족의 원인과 수면을 취하는 방법 | 김경일 교수


 

Share article
Subscribe Newsletter
Stay connected for the latest news and insights.
RSSPowered by inblo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