여에스더 박사님이 알려주시는 불면증이야기!

Oct 27, 2023
여에스더 박사님이 알려주시는 불면증이야기!

가정의학과 전문의로 유명하신 여에스더 박사님을 아시나요? 방송에도 종종 출연할만큼 의학으로 이름이 자자하신 분인데요, 이런 분도 약 7,8년 간이나 불면증으로 고생을 하셨다고 합니다. 이러한 경험으로 깨달으신 것이 수면에 가장 중요한 것은 햇볕과 운동이라고 하시는데요, 그 이유를 한 번 자세히 알아볼까요?

수면을 유도하는 꿀팁, 첫 번째!

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은 눈에서 햇볕을 받고 15시간 뒤에 분비되기 때문에 잠 들기 15시간 전 망막으로 햇볕이 들어오게 20~30분 정도 산책하는 것이 좋습니다.

수면을 유도하는 꿀팁, 두 번째!

불면증 때문에 고생을 하고 계시다면 낮 시간대에 누워계시지 말고 많이 움직일 것을 추천드립니다. 불면증에는 햇볕과 운동, 이 2가지가 가장 중요합니다.

GABA (Gamma-Aminobutric Acid)란?

GABA(Gamma-Aminobutric Acid)란 우리 뇌에서 신경을 이완시켜주는 신경전달물질로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이나 예민하신 분들은 체내 GABA 수치가 일반인들에 비해 30%정도 낮은 수치가 나옵니다. 때문에 이 GABA수치를 올리는 것이 수면에 좋습니다.

GABA 수치를 올리는 방법과 GABA가 함유된 음식은?

GABA라는 성분은 포유류의 중추신경계에도 함유되어 있지만, 현미, 보리, 아스파라거스, 녹차, 바나나같은 음식에도 들어있습니다. 또한 GABA라는 성분은 장 내 좋은 유익균을 통해 많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김치나 요구르트같은 음식도 GABA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요약

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햇볕과 운동, 이 2가지가 중요한데요, 잠 들기 15시간 전 망막으로 햇볕이 들어오도록 20~30분 정도 산책하는 것이 좋고, 낮 시간대에는 많이 움직여야 밤에 잠에 잘 잔다고 합니다.

또한 수면에는 GABA(Gamma-Aminobutric Acid)라는 성분이 관련되어 있는데요, 이 GABA는 우리 뇌에서 신경을 이완시켜주는 신경전달물질로,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은 이 GABA수치를 올리는 것이 수면에 좋습니다. 이 GABA수치를 올리기 위해서는 현미, 보리, 아스파라거스, 녹차, 바나나같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김치나 요구르트같은 유익균이 함유된 음식도 GABA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
출처 : YouTube "의학채널 비온뒤"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z-VLanhugWI


👉다음 컨텐츠 보러가기! : 우리를 잠들게 하는 멜라토닌 바로 알기!

Share article
Subscribe Newsletter
Stay connected for the latest news and insights.
RSSPowered by inblog